2022/04 30

편의점에서 보는 수입 맥주 4캔이 국내 맥주보다 싼 이유.

최근 몇 년 사이 편의점에서 보이기 시작한 수입 맥주 4캔을 묶어서 파는 상품이 출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수입 맥주 4캔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아주 큰 인기를 얻곤 하였습니다. 이러한 수입 맥주가 상대적으로 국내 맥주보다 저렴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우선, 국내 맥주의 가격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입', 즉 해외에서 가지고 오기에 대량구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한국으로 들어와 팔 수 있습니다. 술(주류)는 술에 대한 세금 주류세가 붙는 데요. 우리나라는 종가세 방식을 따르는데, 종가세 방식이란 술의 '가격'에 비례해 세금을 매기는 방식입니다. 그렇기에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수입해온 맥주들이 더 저렴한 가격에 낮은 세금을 매겨 국내 맥주보다 저렴하게 수입해 판매할 수 있..

화폐 2022.04.30

비오니 더욱더 선명하게 들리는 작은 소리.

#2022년 4월 29일, 아침에 일어나 보니 바깥에 추적이는 빗소리가 선명하게 들려온다. 어렸을 땐 비 오면 밖에서 친구들이랑 놀지도 못해서 별로 좋아하지 않았었는데 지금은 가끔 비 오면 잠시 매일 하루 일상을 보내면서 매일 듣는 큰소리에서 벗어나 비소리와 더불어 '작은 것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나름 기분을 잔잔하게 만들어줘 반가운 듯하다:) :저는 부업으로 배민 커넥트 자전거 배달을 하고 있는데 비 오는 날에는 배달하면 위험해서 비오는 날에는 하루 쉬기로 결정합니다. 매일 아침에 일어나 잠시 기지개 켜면서 잠결을 어느 정도 깨고 나면 항상 하는 독서, 비가 오니 '타이머의 소리'가 그 어느 때보다 자세하고 선명하게 들려온다. 매번 이렇게 해야 할 일을 할 때 타이머를 맞추는데 시간이 지나 ..

일상 2022.04.29

'안필드의 왕' 리버풀, 비야레알에 이변 없이 2:0 제압[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

오는 한국시간으로 28일 새벽 4시, 어제 맨시티와 레알 마드리드 경기에 이어 치러진 리버풀과 비야레알의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에서 리버풀이 홈 안필드에서 2:0으로 기선 제압하며 결승행에 조금 더 다가가게 되었습니다. 리버풀(홈) VS 비야레알(원정) •경기 내용 -> 홈에서 거의 지지 않기로 유명한 리버풀의 홈 안필드에서 리버풀은 스페인 명문 클럽 비야레알을 상대로 초반 전반전에 기본적으로 볼을 소유하며 계속 비야레알의 골망을 흔들려 시도했으나, 수비 잘하는 '방패' 비야레알은 이에 수비하며 리버풀의 공세에 잘 막아세웠습니다. 후반전이 들어서면서 리버풀은 더욱더 공격적으로 비야레알을 몰아세워 결국 후반 53분, 오른쪽으로 전개를 하며 올라오면서 리버풀의 헨더슨 선수의 크로스가 비야레알 선수 맞고 공..

스포츠 2022.04.28

'EPL 1위' 맨시티, 레알마드리드 상대로 기선 제압 4:3 승리![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

오는 한국시간으로 27일 새벽 4시, 다시 챔피언스리그 8강에 곧이어 시작된 챔피언스리그 4강전. 4강 대진으로 만나게 된 맨시티와 레알 마드리드의 4강 1차전 경기에서 맨시티가 4:3으로 홈에서 기선제압에 성공하며 승리하였습니다. 맨체스터 시티(홈) VS 레알 마드리드(원정) 경기 내용 화려한 다양한 전술로 축구하는 펩 과르디올라와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스타일의 안첼로티와의 대결로 맨시티는 마레즈/포든/제수스의 공격라입업을 꾸렸고 레알 마드리드는 비벤(비니시우스&벤제마) 조합에 호드리구 선수를 공격 라인업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맨시티 VS 레알 마드리드 2분 케빈 데 브라이너⚽ (🦶:마레즈) 전체 슛 33분 카림 벤제마⚽ (🦶:페르 망 멘디) 11분 제수스⚽ (🦶:데 브라이너) 16-11 55분 비니시우스..

스포츠 2022.04.27

테슬라 형,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약 55조 인수 확정

"전 세계 최고의 부자 1위인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합의 및 확정." 21세기 전 세계 최고의 부자 1위이자, 미국의 테슬라의 창업자이자 스페이스 X의 설립자인 일론 머스크가 세계적인 SNS 플랫폼 기업인 트위터를 최종적으로 인수에 확정이 되면서 새로운 트위터의 주인이 되었습니다. 지난 어제(25일), 머스크가 지속적인 트위터의 인수에 관심을 보이면서 여러 차례 시도했었으나 트위터와의 합의가 종종 무산이 되기도 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극적으로 머스크가 제안 안 440억 달러, 약 55조원의 인수 제안을 트위터 측에서 수용하기로 결정하여 트위터의 최대주주로 되면서 사실상 트위터의 주인이 일론 머스크가 되었습니다. 이로써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의 주인이 되면서 머스크는 '표현의 자유'를 강조하면서 이..

화폐 2022.04.26

끝없이 오르는 인플레이션을 주의 해야하는 일상적인 이유.

코로나19를 근현대 21세기 시작해서 최근까지 끊임없이 언급되고 있는 '인플레이션'. 이러한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무슨 영향이 있을까요? 인플레이션은 '물가상승'의 다른 경제적 표현으로, 우리가 사용하고 이용하고 있는 모든 제품/서비스의 가격이 올라가는 현상을 뜻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경제가 흔들려 붕괴되는 걸 막기 위해 화폐(돈)를 전보다 엄청나게 찍어내면서 사람들의 생계유지를 위해 이러한 대책을 전 세계적으로 시행하면서 수요가 전보다 가파르게 상승하며 모든 제품과 서비스가 올라가게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경제적 혼란 시기 속에서 평범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누군가는 이번 위기로 인해 현실적인 생계유지를 해야 하는 데 실직을 당하는 등 일상적으로 큰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한 개..

화폐 2022.04.25

참 고요한 새벽 3시, 그리고 수면.

새벽 3시 25분, 전날 잠이 안 와 잠시 뒤척이다 겨우 잠들었는데 다시 일어나보니 겨우 3시간 밖에 지나지 않은 오늘의 일요일. 생각보다 정신이 팔팔해서 2층 침대에서 내려왔다. 의자에 앉아서 잠시 멍하니 있다가 오늘 할 일 지금 새벽에 빠르게 하자! 그렇게 도서관에서 빌린 에세이 책 1권을 오늘부로 마무리 등 보통 6시 30분쯤부터 일어나 시작하는 하루 일상(루틴)을 새벽 3시쯤에 할 일 3개를 끝내니 기분이 좋았다:) 갑자기 일어나 갈증이 나서 어제 CU편의점에서 1+1 하고 있는 1700원 하는 스프라이트가 있어 재빠르게 얼음컵에 쓰윽 부어 목으로 넘어오는 탄산의 짜릿함에 잠결이 확 깨었다. 그렇게 오늘의 잠결이 다 끝난 줄 알았었는데 책 읽고 다른 작은 할 일 리스트를 하고 하니 아무래도 이른 ..

일상 2022.04.24

'아직은 좀..' 마스크 해제 후에도 5명 중 4명은 "NO."

코로나19가 시작되고 계속해서 코로나 감염상태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가 매번 조정되어 왔던 것이 지난 18일 이후로 약 2년 만에 해제되면서 정부에서 추후에 마스크를 조만간 착용 의무를 해제하겠다는 메시지에도 성인 남자 여성들은 아직은 마스크 벗는 것에 대해 조금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2022.04.22 - [문화] - 오는 25일부터 공공장소 실내 음식 취식 가능해진다! 어제(22일) 인크루트에서 조사한 마스크 미착용에 관해 성인 남성여성을 대상으로 약 1200명 표본으로 조사한 결과, 대략 78.1%, 즉 5명 중 4명은 마스크 해체 후에도 마스크는 계속 쓰겠다고 답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보건(의료)에 대해 사람들이 전보다 훨씬 더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

문화 2022.04.23

오는 25일부터 공공장소 실내 음식 취식 가능해진다!

2019년 12월에 발생한 중국 우한의 코로나19가 현재 지금까지도 코로나19로 전 세계인들이 고통받은 가운데 오는 4월 25일 0시 부로 실내 공공장소에서 마스크 착용은 물론이거니와 음식 취식도 함께 금지였던 것이 허용된다고 합니다. 오늘(22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김부겸 국무총리가 25일부로 실내 공공장소에서 음식물 취식이 금지되었던 방침을 풀어 원래 일상생활로 돌아가고자 한다는 메시지와 함께 음식 취식을 허용한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이번에 음식 취식 허용으로 코로나가 아직 종식된 것은 아니니 방역수칙 준수와 자율예방 노력이 필요하다고 뒷받침하였습니다. 음식물 취식 시 최소 1m 이상 거리 두고 먹을 것을 권장하는 등 이러한 실내 음식 허용에 대한 당부(유의사항) 등을 강조하기도 하였습니..

문화 2022.04.22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왕, 넷플릭스 연일 혼란 속 주가 폭락 무슨 일인가?

미국 현지시간 19일, 미국의 실리콘벨리 기업들의 2022년 1분기 실적 발표가 잇따라 나오는 가운데 전 세계 1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선두두자인 넷플릭스가 예상 실적보다 20만 명가량 줄어들어 이에 미국 주식시장에서 넷플릭스의 주가가 연일 폭락을 기록하였습니다. 현재 주가로 약 226달러로 최근 1년간의 넷플릭스 주가를 보면 역대 최저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러한 22년 1분기 실적이 악화된 원인으로,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많은 국가들이 전쟁을 일으킨 러시아에 대한 거의 모든 제품 서비스를 제한하면서 넷플릭스도 이에 동참하면서 러시아의 넷플릭스 구독자들을 잃어 이번 실적에 줄어든 원인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공유 계정' →넷플릭스를 사용하시는 구독자분들은 아시는 흔히 공유 계정이라고..

문화 2022.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