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 31

오늘 하루도 시작.

오늘은 보다 시계 알람보다 일찍 일어난 #어느 지금의 순간. 아침 9시까지 알바하러 일하는 곳에 가기 위해 일찍 일어나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하고 독서를 하며 가기 전에 일단'실행'함으로써 할 일들을 해치우기 위해 움직입니다. (뇌과학-도파민:의욕, 행동의 원천) 다시 오지 않을 지금 오늘을 생각하며 후회 없이 미련 없이 오늘 하루를 보내려고 합니다:) 오늘 하루의 시작, 아침을 맞이하며 오늘도 후회 없는 좋은 하루를 위해. 오늘도 짧지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선물 같은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일상 2022.08.31 (10)

'EPL 득점왕' 손흥민, 월드클래스의 무게감.

클래스의 무게. 지난 불과 몇 개월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1/22 시즌 #득점왕, 즉 리그 경기 38경기까지 전부다 치르면서 가장 많이 골을 넣은 선수. SON(대한민국). 모든 팬들의 정말 아시아 선수 그리고 대한민국의 국적을 가진 축구 선수가 세계적인 리그에서 리그 득점왕을 차지할거라고는 상상할 수 없었던 것을 21세기 #2022년에 일어나게 만든 사나이로서 '스페셜'한 시즌을 보냈었습니다. 21/22 시즌 리그 23골로 작년 전체 골 17골을 가뿐히 넘는 골 기록으로 토트넘에서의 '에이스'이자 승리의 열쇠로서 정말 1인분 그 이상의 클래스를 뽐내며 모두의 박수를 받았습니다. 그렇게 좋은 시즌을 보내고 어느새 다음 시즌인 22/23 시즌이 이제 막 개막하면서 손흥민 선수가 최근 4경기 중 1도움만..

스포츠 2022.08.30 (5)

'말 한마디에 조냥 증발한다.', 파월 의장의 연설로 104조 증발.

말 한마디에 천냥 빚 갚는다. 대한민국의 거의 대표 속담 중 하나로서 '말'은 정말 우리나라에 국한되지 않고 전 세계 모든 사람에게 있어 살아가는 동안 정말 중요한 요인으로 '어떻게 말하느냐'에 따라 정말 돈도 벌 수 있는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미국의 1년에 1번씩 잭슨 홀 미팅에서 미국 연방준비은행의 의장 파월 의장의 현 미국 경제를 더불어 전 세계 경제에 대해 완전하지 않는 안정에 대해 깊은 경고의 발언을 하며 이에 사람들의 보이지 않는 두려운 심리가 내포되어 눈에 보이는 세계 증시의 폭락으로 이어졌습니다. #폭락 사람들이 공포에 사로잡혀 자본에 있는 돈을 판매(매도)하며 증시가 폭락이 일어났는데 이러한 하락의 규모가 추정치만 무려 104조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4조💥 >..

문화 2022.08.29 (12)

항상 마음이 홀가분한 책 '반납'의 순간.

벌써 약 14일이 지나있는 어느 시점, 순간. 집에서 나와 #도서관까지 가는. 조금은 갔다 오고 나면 에너지 소모가 은근히 되기에 항상 도서관에 가면 최대한 이용을 하고 나오는 편입니다. 그렇게 이용하면 손에 3권 정도의 새로운 친구들이 가방 속으로 들어가 집으로 온 지가 얼마 안된것 같은데 벌써 2주가 지나 전날 반납할 때 됐다고 카톡 알림이 옵니다. ⚠️ 그래도 매일매일 작지만 굉장히 중요한 하루 일상 할 일 루틴 중 하나로서 독서는 계속해서 하고 있지만 최근 들어 조오 금은 축 늘어지는 가운데 이번에 빌렸던 3권을 다행히 전부 다 마저 읽으며 #인상 깊었던 부분만 다시 한번 읽으며 머릿속에 되새기며 몰랐던 지식들을 바탕으로 현실에 적용하려고 합니다. 이번에 읽은 책 중 라는 책에서 🦶뇌과학의 관점(..

일상 2022.08.28 (2)

'잭슨 홀'? 그게 무엇인가?

'잭슨 홀'? 처음 들어보는데..? 이번에 25일에서 27일까지 경제라는 분야에 있어서 정말 중요하다고 언급이 되고 있던 잭슨 홀 미팅/회의. ✅정의 > 과거로 넘어가서 #1978년부터 미국의 연방준비은행에서 개최한 미국 와이오밍 주에 있는 '잭슨 홀' 이라는 마을에서 열었다는 의미로 잭슨 홀 미팅이라고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잭슨 홀 마을에서 세계적인 경제 금융 전문가들이 모여 경제정책에 대해 토론하고 논의가 오가는 자리로서 여기서 나오는 경제에 대한 주제들이 전 세계 경제의 현재 핵심 키워드로서 매우 중요한 회의라고 알려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미국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제일 많이 언급되고 있는 미국 연준 파월 의장 또한 핵심 인물로서 참석하여 현 경제상황에 대해 브리핑을 하기도 하였..

화폐 2022.08.27 (10)

잠시 목을 돌리면 일상 돌아가는 하루.

가벼운 '움직임', 거대한 기분전환의 발판. 사람들끼리 마주하는 순간 무의식적으로나 의식적으로 보게 되는 #얼굴. 무게가 약 5~6kg 나가는 얼굴을 지탱하고 있는 목을 한번 가볍게 돌리는 것만으로도 근육이 이완되어 기분전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각자만의 얼굴들을 가지고 살아가는 가운데 우리의 얼굴의 무게는 대략 5~6kg으로 나름 무게가 있는 신체 부위로서 이러한 은근히 무게가 있는 얼굴 부위를 받치기 위해 많은 근육들이 모여있다고 합니다. 요즘 21세기 현대인들은 스마트기기에 정신과 에너지가 너무 쏠린 나머지 얼굴을 받쳐주는 근육들 또한 앞쪽 밑으로 내려가는 '거북목' 이라는 목이 휘는 현상이 발생하곤 합니다. 그렇기에 24시간 현재 이 순간 속에서 잠시 기분이 다운되어 있거나 무기력할 때..

독서 2022.08.26 (5)

상대적으로 비싼 물가에 영향을 미치는 '환율'.

1340원대. 고물가, 인플레이션 등 이러한 많은 일(현상)에는 본질적인 원인으로 돈(화폐)의 상대척 가치, 즉 '환율'에 따라 시세차익에 큰 영향력을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공포와 혼돈의 2022년 속에서 수많은 전문가들의 경제와 관련된 뉴스와 기사들이 메인으로 자리를 자리 잡은 가운데 경제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친구 중 한 명인 '환율'이라는 친구가 있습니다. ⚠️왜 이렇게 환율이 중요할까요? ℃ > 현재 전 세계 국가들이 서로서로 화폐(돈)라는 도구를 통해 일종의 '물물교환'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러한 물물교환의 수단인 돈(화폐)이 각각 본인 국가의 본인 화폐의 가치가 다 상대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어떤 국가는 본인들의 화폐로 상대적으로 '더 싸게 그리고 더 많이' 교환을 하여 자본주의 사회 속 ..

화폐 2022.08.25 (10)

치솟는 물가 상승 속 오히려 기회를 잡고 있는 대형마트.

위기는 곧 기회다. 현재 다양한 위기 속 물가 상승이라는 위기가 우리의 일상생활에 깊숙이 진행 중인 가운데 이러한 가격의 상승 중임에도 '오히려 이를 역으로 기회를 살려서 활용하는' 대형 마트들이 늘고 있습니다. 🚩발단 제일 먼저 이를 활용한 사례로 홈플러스가 출시한 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현재 BBQ 회장의 치킨 '3만원'대 시대의 발언으로 치느님에 대한 사람들이 반발이 있는 상황에서 그러한 타이밍에 홈플러스가 출시한 최저가 은 적중했고 많은 사람들이 지금도 홈플러스에 줄을 서서 후라이드 1마리 7,990원이라는 최저가를 넘어 혁신적인 가격 출시에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 이에 대한 통계적 수치로 일일 방문객 수가 15% 이상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며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고 있는 것을 ..

화폐 2022.08.24 (16)

과식은 절대 금물.

배가 터질 것 같고 움직이기 조차 힘든. 그렇습니다. #한국시간 23일 새벽, 전날 저녁에 편의점에서 무리하게 칼로리가 높은 것들로만 구매하여 순간적으로 과도하게 먹었더니 새벽에 일어나 배가 너무 배부른 나머지 터질 것 같이 움직이기가 힘들고 소화가 잘되지 않는다는 것을 몸으로 고통을 느끼며 고통을 참다가 결국 태어나서 한번도 해본 적 없는 '구토'를 경험하며 과식한 저라는 사람에 대해 반성을 해보게 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새벽 3시부터 내내 힘겹게 토하고 움직이면서 정말 힘들게 편의점에 가서 어렸을 때 소화가 잘 안 될 때 먹었던 가 생각나서 겨우겨우 편의점에 갔다 와 가스 활명수를 한병 쭈욱 먹으니 그나마 배가 조금씩 조금씩 소화가 되면서 \ 겨우 배가 다소 꺼지는 느낌을 받으며 힘들게 잠이 들었..

일상 2022.08.23 (10)

'이것이 K-수비다.', 김민재 세리에A 리그 데뷔골!!

MIN JAEE!, KIM!! 한국 시간 22일(월요일) 새벽에 열린 이탈리아 세리에 A 2라운드 나폴리가 몬차와의 홈경기에서 4:0으로 승리하면서 승리 속 대한민국의 김민재 선수가 데뷔골을 기록하였습니다! 🚩경기 내용 이제 막 시작한 세리에 A 22/23 시즌 속에서 이번에 세계적인 명문 이탈리아 나폴리로 이적한 '코리안 몬스터' 김민재 선수가 경기 내내 적극적인 수비와 공격을 가담하며 결국 후반 추가시간에 코너킥 상황에서 정확히 헤더를 맞추며 오른쪽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이는 김민재 선수가 나폴리로 이적해서 불과 이제 막 시작한 2경기만의 데뷔골이며 본래 김민재 선수 자리에 세계적인 탑클래스 '쿨리발리' 선수가 첼시로 이적하면서 나폴리의 캡틴이었던 쿨리발리 선수의 공백에 대한 우려가 컸으나, 대한민..

스포츠 2022.08.22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