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사람들이 좋아하고 인기 있는 콘텐츠의 특징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청년 2022. 5. 7. 15:07
반응형

인기 있는 콘텐츠의 특징
구독

 

 

 

 

 

 

 

 

 

 

 

 

 

현재 21세기에 등장한 애플 스티브 잡스의 스마트폰의 등장을 시작으로 해서

현재 정말 다양한 스마트폰과 그러한 스마트폰(하드웨어) 속 서비스들이 생겨나면서

 

 

 

 

 

 

 

 

흔히 말하는 

 

 

 

 

 

 

 

'SNS의 시대'에 살고 있는 지금,

사람들은 다양한 SNS 속 정보들을 접하는 데요.

우리는 이러한 정보를 콘텐츠가 부르고

콘텐츠에도 사람들이 '좋아하고 인기 있는' 콘텐츠가 있는데

이러한 콘텐츠들은 어떠한 특징이 있을까요?

 

 

 

 

 

 

 

 

 

 


 

 

 

 

 

 

 

 

 

 

 

 

 

 

 

인간은 심리학적인 관점에서 
즐거움을 느끼거나 해로움을 피하는 경향이 있다.

 

 

 

 

 

 

 

 

 

 

 

 

•우리는 수많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를 매일 사용하면서
사람들은 그냥 아무 콘텐츠를 보지 않고 자신에게 심리적으로 즐거운 것(유익한)에
관심이 가고 추구하는 심리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장 내가 클릭해서 보는 것들의 특징을 살펴보면
주로 '즐거움'을 느낀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나에게 해로운(도움이 되지 않는)것에는 회피하고 혐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피하고 싶은 본능이 발동되는 것입니다.


[그 말은 본인이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고자 할 때]



사람들이 생각할 때, 혹은 당사자인 내가 소비자라고 생각해서
이것이 나에게 즐거움(유익한지)을 느끼는지 혹은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지 생각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리하면,

 

 

 

 

 

 

 

 

1.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느끼게끔 하는 콘텐츠를 만들거나
2. 해로움을 느끼게 하는 것에 대한 역으로 해결책을 제시하여 
또 다른 이로움을 주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대부분의 인기 있는 콘텐츠들의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보면 뻔할지도 모르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를 간과하여 막상 본인만의 콘텐츠를 만들었다고 해도

인기가 없는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인기있는 콘텐츠들을 계속 찾아보고

 

 

 

 

 

 

이를 보고 배우면서

 

 

 

 

 

 

 

본인만의 콘텐츠를 만들면서 즐거움을 주는(도움을 주는)

콘텐츠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면서 

이것이 본인에 대한 가치 상승으로 이어져

결국엔 부가가치에 대한 보상으로

부를 축적하게 되어 부자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짧지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