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폐

화제의 코인, 루나의 99%의 1센트 폭락 무슨 일인가?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청년 2022. 5. 13. 14:37
반응형

가상화폐 루나의 폭락
비트코인

 

 

 

 

 

 

 

오는 12일(어제),

 

 

 

 

 

 

 

 

 

현재 모든 전 세계 시장이 패닉공포에 계속되는 폭락가운데

이번에는 가상화폐인 비트코인 시장에서

큰 대폭락 파장을 일으킨 코인으로 인해 또다시 새로운 충격을 주며

전 세계 증시에 더 깊은 공포 심리를 일으키게 되었습니다.

 

 

 

 

 

 

 

 

 

화제이자 문제를 일으켰던 코인으로 






'루나(LUNA)'라는 코인입니다.





루나 코인은 테라폼랩스라는 회사에서 발행한 암호화폐로 조금 특이한 점은
테라라는 암호화폐 함께 서로 연동되어 테라:루나의 비율을 1:1로 유지하여
1 테라=1 루나로 유지하며 투자자에게 안정적인 투자를 하게끔 설계되어있는 시스템입니다.
이렇게 1:1로 고정 및 유지하는 코인이라고 해서
'스테이블 코인(안정적인)'이라고 불리고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안정적인 코인이어야 하는 것
불과 지난달에 116달러까지 갔었던 테라의 가치가 가면 갈수록 
균형을 잃은 채 떨어지더니 해당 가격의 99.83%,
무려 0.26달러까지 떨어지는 폭락 그이 상의 공포 심리를 일으켜
코인 시장 전체를 더불어세계 증시에서도 매도(공포에 질려 던지는)하는 일이
벌어지게 된 것입니다.







사건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지자 한국 금융감독원은 이에
테라폼랩스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지만
21세기에 현재 들어와 하나의 대체 화폐 수단으로 
최근 몇 년에야 뜨고 있는 이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나 법적인 처벌이 명확하지 않기에
이번 테라 루나 사태에 대한 해당 회사의 책임을 어떻게 물을지 관심사가 될 듯합니다.

 

 

 

 

 

 

 

 


 

 

 

 

 

처음엔 사실 며칠 전부터 계속 <루나 테라> 소식을 

한 귀로 들은 적이 있었지만

별로 큰 사건은 아니겠지 하고 지나쳤었는데

어제부터 사건을 자세히 보니

오히려 코로나19, 러시라 전쟁, 인플레이션

물론 이러한 세계적인 악재도 지금 현재 사람들의 공포 심리를 일으키고 있다고 할 수 있지만

 

 

 

 

이러한  가상화폐

 

 

 

 

 

코인으로 인해 이렇게 하나의 코인이 유례없는 대폭락으로 인해

세계 경제가 더 큰 공포 심리에 위축되면서

세계 경제에 한번 더 큰 파급력을 행사하는 걸 보면서

 

 

 

 

 

 

 

 

 

 

'공포'

 

 

 

 

라는 심리가 굉장히 중요하구나는 깨달음을 얻게 되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반응형